GREETING

인사말

물맷돌 수학언어 코치양성과정은

다음세대에 생기를 불어 넣는

선교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지난 50년간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수학을 사랑하고 수학 교육에 헌신하는 동안 기도하며 성령님의 인도로 만든 것이 바로 이 물맷돌수학언어 코치양성과정입니다.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을 두루 경험함으로 한국수학 입시계의 산증인입니다. 지난 수십년간 입시계의 스타 강사로서 수많은 학생들을 명문대에 합격시킨 바 있습니다. 그때 만난 수많은 수험생들을 바라보며 갈급한 마음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수학 문제를 쉽게 풀게 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즉각 새로운 공식들을 생각나게 해주셨습니다. 특히 이과 수학 부분은 주님께 받은 놀라운 공식들이 더욱 즐비합니다.


이것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임상교육을 통해 개발한 수학 커리큘럼이며, 이는 기존의 수학에 대한 개념을 새롭게 정리해 주는 놀라운 수학의 교육과정입니다. 공식을 외워서 풀이에 적용하는 기존의 수학과는 달리 학생 스스로가 수학 공식을 만들어 풀이에 적용하는 특별한 수학의 교육 방법입니다.

물맷돌 이과 수학을 중등과정에서부터 이수한 학생들은 지금 거의 대학교수로, 과학자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룩한 업적을 이제는 우리나라 학생들은 물로 전 세계의 학생들이 물맷돌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가르칠 코치들을 양성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파송된 선교사님들이 수학으로 코칭할 수 있도록 하여, 이것이 새롭고 신선한 다음세대를 향한 차세대 선교의 도구로 쓰임받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각 교회의 많은 청년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물맷돌 수학언어 코칭 교사로 잘 양성되어 전국 각 교회의 주일학교마다 생기를 불어넣는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이 바로 저의 소중한 꿈입니다.

RECOMMENDATION

추천사

물맷돌을 통하여 가정이 회복되고

자녀들의 부르심이 회복되게 될 것입니다.

10년간 전 세계를 다니며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전하고, 이 험난한 영적전쟁의 시대에 아무런 도구도 없이 '알아서 승리하라' 하고 돌아와야 할 때, 무거운 책임감과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 와중 다음세대를 놓고 기도하는 가운데 이춘식 장로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함께 교제하는 가운데 수학을 언어의 개념으로 보고 성령께서 조명해주시는 통찰력으로 수학의 새로운 교육법을 오랜 시간 준비하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청소년들이 수학을 포기하고 있고 학업에 굉장한 어려움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에게 강력한 신앙훈련과 함께 세상에 나가 싸워 이길 무기가 있어야 하는데 이번 물맷돌 수학언어 코치양성과정이 세상을 이길 좋은 도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별히 다음 세대는 부모 세대 간에 신앙의 견해 차이, 문화적인 차이가 점점 심각해지는 가운데 놓여 있습니다. 깨어 기도하는 많은 분들이 이 양성과정을 통하여 주변의 청소년들과 자녀들에게 신앙교육과 수학을 함께 지도하고 교육함으로 인하여 같이 기도하면 하나님 나라의 강한 군사로 전 세대가 준비되길 소망합니다.

지금 이 시대는 분명한 마지막 시대로서 시간을 아껴야만 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삶이 하루하루 어디로 흘러가는지 정신없이 살다 보면, 어느새 1년 2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 버린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우리가 훗날 예수님의 심판대 앞에 섰을 때를 생각해봅시다. 우리의 풍요로웠던 삶이나 스펙을 가지고 나갈 것인가, 아니면 삶의 모든 순간에 얼마나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며 살았는가를 가지고 나아갈 것인가.


이제는 나의 생각, 나의 기준이 아닌 말씀 그대로 '나는 십자가에 죽고 그리스도로 사는 복음의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물맷돌 수학언어 코치양성과정을 통하여 가정이 회복되고 자녀들의 부르심이 회복되는 선한 열매가 맺히길 간절히 기도합니다.